항목이 여러 개인 경우 쉼표로 구분

전 세계 스타트업, 학생 및 개발자 모집

포르쉐, 지속 가능 모빌리티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진행

슈투트가르트/베를린.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베를린에서 열린 디지털 컨퍼런스 리:퍼블리카(re:publica)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모빌리티 (Mobility for a Better World)’를 주제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모집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학생,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총 2만 유로의 우승 상금과 교육 패키지, 그리고 포르쉐 디지털 랩(Porsche Digital Lab)과 APX 액셀러레이터와의 협력을 통한 개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디어 제출 마감은 오는 8월 30일까지며, 수상자들은 올해 10월 포르쉐 지속 가능성 위크(Porsche Sustainability Week)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포르쉐는 브랜드 전통과 기업의 가치, 지속 가능성이 전제된 혁신적 기술과 새로운 제품의 결합을 통해 스포츠카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 목표는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거듭나, 환경, 인류, 지구를 위한 스포츠 모빌리티를 만들어 나가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기술, 모빌리티, 지속 가능성에 초점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모빌리티’는 기술, 모빌리티, 지속 가능성의 교차점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이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아이디어 경쟁과도 같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사람(People)', '이동수단(Wheels)', '도시(Cities)', '신뢰(Trust)' 4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숙련도와는 관계 없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신청서와 함께 포르쉐 기술 블로그에 제출하면 된다. (www.medium.com/next-level-german-engineering.)

프로젝트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받게 된다. 다니엘라 라테(포르쉐 정책 및 대외 관계 총괄), 안야 헨델(포르쉐 디지털 랩 총괄), 토마스 바쳄(CODE 대학교 응용 과학 설립자 겸 총장), 로버트 마틴(포르쉐 디지털 / APX), 프란츠 W. 로터(EDISON 편집장), 패트릭 번가드(쾰른 경영 대학 지속 가능성 관리 센터장 겸 M3TRIX 감독)가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된다.

각 분야 별 총 4명의 수상자들에게는 5,000 유로와 함께 인공지능(AI) 및 블록체인 중심의 종합 교육 패키지, 그리고 포르쉐 디지털 랩과 베를린 액셀러레이터 APX의 특별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18세 이상의 참가자 누구나 팀 또는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국제적 규모로 진행된다. 분야, 파트너 및 아이디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몇 주 동안 '차세대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 블로그와 포르쉐 뉴스룸에 게시될 예정이다.

강력한 파트너: CODE, APX, 에디슨(EDISON), 그리고 포르쉐 디지털 랩
포르쉐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모빌리티' 경진대회를 위해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산학 파트너는 CODE 베를린으로, 미래 디지털 선구자들을 위한 신규 사립대학이다. 포르쉐와 악셀 스피링거의 엑셀러레이터 APX는 창업 및 성장을 위한 전문 지식을 보유해, 스타트업 초기 단계부터 지원하고 발전을 가속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포르쉐 디지털 랩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사물 인터넷을 중점으로 새로운 기술 테스트에 주력한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아이디어 경쟁의 미디어 파트너는 뉴 모빌리티 및 스마트 리빙을 위한 플랫폼 에디슨(EDISON)이다.

포르쉐와 지속 가능성
기업 활동에서 부가가치의 생산 과정인 가치사슬에 따라, 공급자부터 제품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사람, 환경, 사회에 대한 책임 있는 접근은, 포르쉐가 추구하는 핵심이자 확고한 기업 전략이다. 포르쉐는 생태적, 사회적 책임과 함께 기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 수명 주기 측정을 목표로 하며, 비즈니스 과정과 제품이 환경에 끼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지속 가능 경영과 기업 전략, 투자자 대화 및 주요 수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르쉐 AG 연간 및 지속 가능 보고서와 포르쉐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르쉐 디지털 컨퍼런스, 리:퍼블리카(re:publica)
포르쉐는 처음으로 디지털 사회의 가장 중요한 컨퍼런스 중 하나인 베를린 리:퍼블리카(re:publica)의 메인 파트너로 참가한다. 포르쉐는 베를린의 포르쉐 디지털 랩, APX 엑셀러레이터, CODE 대학, HABA 디지털 스튜디오, 스타트업 로보네티카(Robonetica) 그리고 '포르쉐 넥스트 OI 경진대회' 참가 개발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대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 #

자료 문의
미디컴 (porsche@medicompr.co.kr)
김경철 팀장 02-6370-8061 / 010-2934-7534
김하은 대리 02-6370-8529 / 010-5286-7262

포르쉐코리아
주현영 팀장 hyunyoung.ju@porsche.co.kr

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브랜드 탄생 71주년을 맞은 포르쉐 AG의 17번째 자회사로 2014년 1월 1일부터 한국 내 포르쉐의 공식 수입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스포츠카인 911모델 라인업과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박스터와 카이맨, 스포티한 SUV인 마칸과 카이엔 그리고 4도어 파나메라 등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SSCL(주), 아우토슈타트(주), 도이치아우토(주), YSAL(주) 등 4개의 공식 딜러사와 함께 전국에 총11개 포르쉐 센터와 10개 워크숍 그리고 1개의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 브랜드 철학과 상응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포르쉐 브랜드 정체성인 ‘꿈’을 콘셉트로 포르쉐 두드림(Do Dream) 캠페인을 론칭, 초등학교에 실내 체육관을 건립해주는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와 예체능 인재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포르쉐 드림 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포르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porsche.com/korea/ko/)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기사 관련 자료는 포르쉐 프레스 데이터 베이스 (https://press.kor.porsche.com) 또는 포르쉐 뉴스룸 (https://newsroom.porsche.com)에서 참고 가능하다.
텍스트 타입

한국어 (Porsche Korea)

S19_1997

2019/05/10

    • 기업
    • 보도 자료
    • CSR
    • 정치

포르쉐, 지속 가능 모빌리티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진행

다운로드
Acrobat PDF
171.82 KB S19_­1997_­kor.pdf
2019/05/09
    • 기업
    • CSR
    • 정치
파일 타입: Layout image
파일 이름 : S19_1999.jpg
이미지 사이즈: 1000 x 563 픽셀
파일 사이즈: 247.46 KB
파일 타입: JPG Large / RGB
파일 이름 : S19_1999_fine.jpg
이미지 사이즈: 7680 x 4320 픽셀
파일 사이즈: 6.19 MB
2019/05/09
    • 기업
    • CSR
    • 정치
파일 타입: Layout image
파일 이름 : S19_1998.jpg
이미지 사이즈: 1000 x 667 픽셀
파일 사이즈: 159.92 KB
파일 타입: JPG Large / RGB
파일 이름 : S19_1998_fine.jpg
이미지 사이즈: 4498 x 3000 픽셀
파일 사이즈: 997.43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