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공연예술업계 지원하는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2 진행
서울.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서울시 산하 서울문화재단(대표 이창기)과 함께 공연예술업계를 지원하는 민관협력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활동 중 문화예술 분야를 대표하는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은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으로 피해를 입은 공연 및 예술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 새롭게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이번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2에 사업 규모를 늘려 총 2억 3천만 원의 기부금을 지원한다. 기부금은 코로나로 인해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창작 활동을 지속하는 공연 단체 및 예술인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2월 28일부터 3월 11일까지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해 진행하는 공연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며, 심사를 통해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 등의 분야 총 43개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시즌2에서는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공연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창의적인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지난 해 처음 선보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을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주는 예술인들의 열정과 헌신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영감을 나누는 예술가들은 사회적 구조를 이루는 중요한 부분으로 코로나 시기에도 우리 모두는 창의성을 잃지 않아야 할 특별한 의무가 있다”며, “이번 협업이 예술가들의 꿈을 지원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해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외에도 친환경 공공예술 프로젝트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를 선보이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친환경 예술도시 조성에 기여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환경을 위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2021 올해의 예술후원인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 #
자료 문의
미디컴 (porsche@medicompr.co.kr)
김경철 부문장 02-6370-8061 / 010-2934-7534
김하은 과장 02-6370-8529 / 010-5286-7262
포르쉐코리아
주현영 이사 hyunyoung.ju@porsche.co.kr
권오상 매니저 oscar.kwon@porsche.co.kr
포르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www.porsche.co.kr
포르쉐 프레스 데이터 베이스: https://press.kor.porsche.com
포르쉐 뉴스룸: https://newsroom.porsche.com
포르쉐코리아 링크드인: www.linkedin.com/company/porschekoreaofficial/
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는 올해 브랜드 탄생 74주년을 맞은 포르쉐 AG의 17번째 자회사로 2014년 1월 1일부터 한국 내 포르쉐의 공식 수입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스포츠카인 911 라인과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코닉 모델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박스터와 카이맨, 스포티한 SUV인 마칸과 카이엔 그리고 4도어 파나메라 등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주), 아우토슈타트(주), 도이치아우토(주), YSAL(주) 등 4개의 공식 딜러사와 함께 전국에 총13개 포르쉐 전시장과 13개 서비스센터, 3개의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 2개의 포르쉐 스튜디오, 그리고 포르쉐 팝업 스토어 ‘포르쉐 나우’를 운영하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 브랜드 철학과 상응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지난 2017년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포르쉐 브랜드 정체성인 ‘꿈’을 콘셉트로 포르쉐 두 드림(Do Dream) 캠페인을 론칭, 초등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는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와 예체능 인재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포르쉐 드림 업’, 숲 공간과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포르쉐 드림 서클’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2021년에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공연예술 업계를 지원하는 신규 프로그램 ‘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을 시작으로,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활용한 민관협력 공공예술 프로젝트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를 선보이고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도시 양봉 및 녹지 확대 조성을 위한 ‘빌리브 인 드림 (Bee’lieve in Dreams)’ 꿀벌 정원을 조성하며 문화, 예술, 교육, 환경 등 더욱 확장된 범위의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텍스트 타입
한국어 (Porsche Korea)
KOR22_0005
2022/02/28
-
- 기업
- 보도 자료
- CSR
- Porsche Korea
포르쉐코리아, 공연예술업계 지원하는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2 진행